백준/백준 C언어

백준 C99 25314번 코딩은 체육과목입니다. (Today I Learn 2024.01.28)

군청레프 2024. 3. 26. 15:4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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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0128 백준 C언어 공부
25314번 코딩은 체육과목입니다.

1. 문제
오늘은 혜아의 면접 날이다. 
면접 준비를 열심히 해서 앞선 질문들을 잘 대답한 혜아는 이제 마지막으로 칠판에 직접 코딩하는 문제를 받았다. 
혜아가 받은 문제는 두 수를 더하는 문제였다. 
C++ 책을 열심히 읽었던 혜아는 간단히 두 수를 더하는 코드를 칠판에 적었다. 
코드를 본 면접관은 다음 질문을 했다. 
“만약, 입출력이 N바이트 크기의 정수라면 프로그램을 어떻게 구현해야 할까요?”

혜아는 책에 있는 정수 자료형과 관련된 내용을 기억해 냈다. 책에는 long int는 4바이트 정수까지 저장할 수 있는 정수 자료형이고 long long int는 8바이트 정수까지 저장할 수 있는 정수 자료형이라고 적혀 있었다. 
혜아는 이런 생각이 들었다. 
“int 앞에 long을 하나씩 더 붙일 때마다 4바이트씩 저장할 수 있는 공간이 늘어나는 걸까? 
분명 long long long int는 12바이트, long long long long int는 16바이트까지 저장할 수 있는 정수 자료형일 거야!” 
그렇게 혜아는 당황하는 면접관의 얼굴을 뒤로한 채 칠판에 정수 자료형을 써 내려가기 시작했다.

혜아가 N바이트 정수까지 저장할 수 있다고 생각해서 칠판에 쓴 정수 자료형의 이름은 무엇일까?

2. 입력
첫 번째 줄에는 문제의 정수 N이 주어진다. (4 <= N <= 1,000; N은 4의 배수)

3. 출력
혜아가 N바이트 정수까지 저장할 수 있다고 생각하는 정수 자료형의 이름을 출력하여라.

>>>코드

# include <stdio.h>
int main(void){
    int n;
    scanf("%d", &n);
    n /= 4;
    for (int i = 0; i < n; i++){
        printf("long ");
    }
    printf("int");
    
    return 0;
}



>>>문제링크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531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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